협업 잘 되는 조직 당연히 만들고 싶죠 그런데 잘 안되던데요
조직관리 분야에서도 시대의 변화와 경영환경에 따라 다양한 키워드가 주목받고 사라지기를 반복합니다. 식스시그마, 매트릭스, 애자일, 리모트워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D&I 등...그런데 자세히 살펴보면 용어가 바뀌었을 뿐이지 본질은 결국 '협업'과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협업에 대한 갈증이 계속되는 이유는 뭘까요? 아마도 그 중요성을 누구나 인식하고 있지만, 부서 이기주의, 사일로 현상, 정보의 단절, 소통 부재와 같은 장벽을 현실적으로 극복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HSG는 이러한 어려운 협업 문제를 어떻게 풀어드리고 있을까요? 다가오는 세미나에서 성공적인 협업을 위한 핵심 요소와 실제 기업의 적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담당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