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Coaching

일대일 코칭

1:1 코칭은
코치의 Skill이 아니라
코칭의 Structure
중요합니다.

인원, 상황에 관계없이 균등한 Quality를
보장할 수 있는
고품질의 1:1 코칭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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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G
1:1 코칭의
특징

  • HSG 리더역량 진단(성과백신)을 진행해
    보완 필요 역량을 파악하고
    이에 맞게 코칭의
    회차 별 주제와 방향을 구조화
    합니다.
  • 각 회차의 코칭 주제 별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변화를 위한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시
    합니다.
  • 코칭 종료 후에도 현업에서의 지속적인 실천을
    위해 주제와 관련된 마이크로러닝 학습을
    제공
    합니다.

진행 프로세스

Pre - Coaching
  • 리더
    역량
    진단
    HSG 성과백신 진단을 통해
    리더의 강점과 보완점을 객관적으로
    분석합니다
  • 보완
    역량
    분석
    진단 결과와 HR의 니즈를 반영하여
    리더에게 가장 시급한 보완 필요
    역량을 파악합니다
Coaching
  • Alignment 코칭 대상자와 진단 결과를
    공유하여
    각 회차에서 다룰
    코칭 주제를 선정합니다
  • Deepening
    • Opening : 회차별 코칭 주제 확인
    • Learning : 코칭 주제 (개선 필요 역량) 개념 이해
    • Reflection : Learning을 통한 인사이트 공유
    • Action Plan : 현업 실천을 위한 액션플랜 수립
    • Review : 회차별 배운 내용 리뷰

코치진

HSG 코치진은 비즈니스 코칭에 최적화된 HSG 교수진과 파트너 코치로 구성됩니다

조장현 HSG 기업코칭연구소 소장

  • 코칭 시간: 10,000 시간 이상
  • 주요 고객 : 삼성바이오로직스, SK하이닉스,
    GS칼텍스, 우아한형제들 등

최미림 HSG 리더마음연구소 소장

  • 연세대학교 상담코칭학 객원교수
  • 주요 고객 : 삼성전자, CJ올리브영,
    포스코, 대웅제약 등

엄윤섭 HSG 시니어 컨설턴트

  • 가톨릭대학교 산업 및 조직심리학 박사
  • 주요 고객 : 삼성물산, SK이노베이션,
    현대해상, KT&G 등

김한솔 HSG 조직갈등연구소 소장

  • 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대학원 석사
  • 주요 고객 : 현대모비스, 기아, GS칼텍스,
    LG에너지솔루션 등

오승리 HSG 조직소통연구소 소장

  •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
  • 주요 고객 : LG전자, LG유플러스, 하나로의료재단,
    빅솔, 아스트라제네카 등

강소엽 HSG 동기과학연구소 소장

  •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
  • 주요 고객 : SK네트웍스, SK시그넷, 오비맥주,
    G마켓, 한국인삼공사 등

이우창 HSG 경영전략연구소 소장

  •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학사, 석사, 박사
  • 주요 고객 : SK종합화학, SK플래닛, 한샘,
    CJ올리브네트웍스 등

임그린 HSG 파트너코치

  •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 외래교수
  • 주요 고객 : LG CNS, KT&G, 신세계 Foods,
    아웃백, 에드워드코리아, 한빛 미디어,
    한일건설, 쿠팡페이 등

최안나 HSG 파트너코치

  •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 코칭심리 전공 주임교수
  • 주요 고객 : 구찌, 루이비통, 이솝, 후지필름,
    리치몬드, 현대모비스, HP코리아, LS,
    대우건설, 효성 등

박지영 HSG 파트너코치

  • 前) 삼성전자 LCD사업부 전략마케팅 담당
  • 주요 고객 : SK, 삼성디스플레이, HP,
    세브란스병원, 진에어, 삼성생명, Atomy 등

차태진 HSG 파트너코치

  • 前) AIA생명 대표이사,
    베인앤컴퍼니 전략컨설턴트
  • 주요 고객 : 매트라이프, 오렌지라이프, AIA생명,
    베인앤컴퍼니. BCG, EY, 한국Microsoft 등

안병옥 HSG 파트너코치

  • 前) 신젠타 대표이사,
    제네시스 BBQ 해외담당 사장
  • 주요 고객 : 한솔제지, GC group, Syngenta,
    사노피, LG 화학, 경농, 에브비 등

서정하 HSG 파트너코치

  • 前) KST아카데미 대표이사, 한국수력원자력 팀장,
    삼성SDS 교육사업팀 부장, 리더십아카데미 원장
  • 주요 고객 : 삼성전자, 삼성금융일류화센터,
    삼성중공업, 삼성병원, 대우조선해양,
    신한은행, 한국수력원자력㈜ 등

김홍묵 HSG 파트너코치

  • 前) SK그룹 연수원 원장,
    SKT미래경영연구원 원장
  • 주요 고객 : 임원, 임원 후보자/팀장 대상 그룹 코칭,
    부하육성 및 동기부여, 팀 빌딩,
    조직개발 및 변화관리 코칭, Presentation 코칭,
    리더의 소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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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 코치진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 HSG 코치진은 비즈니스 코칭에 최적화된 HSG 교수진과 파트너 코치진 분들로 구성됩니다. 기업에서 최소 리더급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일정 시간 이상의 비즈니스 코칭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리더 대상 1:1 코칭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코치진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10,000시간 이상의 비즈니스 코칭 경험을 가진 HSG 마스터 코치, 비즈니스 코칭 사업 전문성을 가진 운영진의 코치양성&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 코치는 어떻게 선정되나요?
  • 코칭이 결정되면 정보 직책, 직급, 담당업무, 주요 커리어, 코칭 배경 등 코칭 대상자의 정보를 참고해 HSG의 코치진 중 가장 적합한 코치를
    매칭
    합니다. 확정된 코치는 진단결과 분석, 콘텐츠 설계 등의 Pre-Coaching 단계부터 참여하여 코칭의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에 함께 합니다.
  • HSG 리더십 진단 대신, 기업 내부의 진단도 활용 가능한가요?
  • 네, 아래와 같은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 성과백신 진단 + 기업 진단 보고서 모두 활용 : 성과백신 진단과 기업 진단 보고서를 함께 분석하여 두 진단 간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보완
      역량을 도출하고, HR 니즈를 반영해 코칭에서 진행할 역량을 확정합니다. 이때 기업 진단 보고서는 성과백신 진단 보고서의 결과에서
      기업의 관점을 추가하는 보완재로서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 기업 진단 보고서만 활용 : 기업 내에서 진행한 진단 보고서를 보내주시면 보고서의 요소와 역량 분석을 통해 HSG 콘텐츠와 연계하는
      작업을 합니다. 단, 보고서 분석 분량과 규모에 따라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구조화된 코칭도 좋지만, 코치와 리더가 편하게 이야기하는 비구조화 형식의 코칭도 가능한가요?
  • 일반적인 1:1 코칭 방식도 진행 가능합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 진단 결과가 연결되지 않고 비구조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리더의 보완 역량 분석 및 상세한 결과 공유가 어렵습니다.
    코칭의 효과를 높이고 상세 결과를 공유 받기를 원하신다면, 코칭 세션 구조화와 콘텐츠 기반으로 다양한 성찰 포인트와 학습가치를 제공하는 <HSG 1:1 코칭>을 추천 드립니다.
  • 코칭 횟수는 조절이 가능한가요?
  • 코칭 효과 극대화를 위해 제안 드리는 코칭 횟수는 6회이며, 최소 4회까지는 조율 가능합니다.
    6회를 표준으로 잡을 때 1회의 Design 세션과 6회의 Wrap-up 세션을 제외하면 총 4회의 Deepening 세션 동안 회차 당 1개 역량을
    다루게 됩니다.
    코칭을 통한 리더의 변화와 실행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Deepening 세션의 횟수가 많을수록 도움이 되며, 최소한 2개 이상의 역량을 봐야
    의미가 있기 때문에 코칭의 횟수는 4~6회로 제안 드립니다.
  • 1:1 코칭은 어떤 분들에게 적합한가요?
  • 조직에 대한 영향력이 큰, 리더로서의 변화와 성장이 필요한 C-level, 임원, 팀장 등 리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코칭을 하면 어떤 자료들이 제공되나요?
  • 코칭 프로세스에 따라 진단 결과 보고서, 코칭 세션일지, 최종 결과 보고서를 상세히 제공합니다.
    • 진단 결과 보고서 : 리더로서의 강점과 보완점을 다각도로 분석, 약 30페이지 분량
    • 코칭 세션일지 : 각 회차 종료 후 코치가 작성, 코칭 주제 및 콘텐츠 등 상세 내용 제공
    • 최종 결과 보고서 : 참여자 코칭 주제 통계, 코칭 만족도, 전체 코칭의 대한 제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