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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문화 변화과제별 맞춤형 솔루션

HSG는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조직문화의 변화 포인트를 짚어내고 함께 해답을 만들어갑니다!

프로젝트 내용/진행방법 (예시)
비즈니스 상황 50:50 합작회사에서 최근 100% 외국계로 전환된 부품업체 A사.
장기간 기능조직으로서 각자의 역할에만 충실하다 보니 부서간 협력이 되지 않았던 문제가 있었고,
조직변화로 인한 일하는 방식의 변화에 대한 기대/인식의 차이로 인해 상하간 갈등이 있었다.
변화 과제 One Single Company로의 조직력 강화가 필요
HSG의 Solution · A사의 다양한 현상들을 입체적으로 분석한 결과 갈등의 원인이
  Functional Gap(기능 조직간 이해관계의 차이) & Generation Gap(상하간 생각의 차이)에 있다고 도출,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계층별 특성에 따른 체계적 접근을 실시했다.

· 상세 진행 내역
사전 설계 · 진단 및 설문
· 이해관계자 미팅: 교육 대상자 및 구성원
· HR미팅: HR 니즈 및 기대사항 청취
메인 과정
  • · 리더 대상
      1. 워크숍: One Single Company로의 마인드 강화를 위한 리더급 워크숍 진행
      2. 일대일 코칭 (본부장, 6회): 실제적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본부장 개개인의 리더십 역량 강화
      3. 그룹코칭 (팀장/부장, 4회): 조직 문화 변화를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문제해결능력/실행력 강화
  • · 구성원 대상
      워크숍 (5차수): 리더의 변화 방향과 구성원이 Align 될 수 있도록 워크숍 진행
팔로업 · 이해관계자 인터뷰
· 결과 보고서
· 리뷰 미팅 (HR및 CEO)
· 팔로업 메일링 (5회)
· 문제해결 센터 지원 (6개월)

· 프로젝트 이후
  상하간 Generation Gap 극복을 위한 ‘절대 이것만은’ 회의실 부착
  부서간 ‘협업의 기회’ 발굴을 위한 과제 도출
프로젝트 특징
  • 01

    우리조직의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조직문화 변화 과제를 바탕으로
    과정 설계

  • 02

    기업의 니즈에 맞는
    워크숍을 진행하여
    구체적인 아웃풋 도출

  • 03

    지속적인 내재화 실천을 위한
    다양한 후속활동 지원

선택 가능한 교육방법